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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니저 교육 강화

에어비앤비를 포함한 모든 숙소 공간 관리 서비스, 핸디즈 입니다. 

많이 부족하게 시작해서, 여전히 부족하지만 팀원들 전원이 슈퍼호스트, 호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핸디즈이기도 하고요.  

 

저희가 호스트이다 보니, 호스트들이 원하는 다양한 서비스 - 세탁/침구렌털/시설관리/에스코트/입주청소 등을 빠르게 런칭할 수 있었고..

많이 늘었다고 생각했지만 여전히 단소리보다 쓴소리를 많이 듣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사실 저희같은 청소 서비스들의 가장 큰 고민은 A호스트분이 극찬한 매니저라도 B호스트분은 최악의 평가를 내리시는 경우가 아주 많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저희가 프리미엄 메이드 M사에서 교육팀장님을 스카웃이번 5월부터 모든 매니저 분들에 대한 철저한 재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표준화된 서비스 매뉴얼을 만들어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작업을 하고 있다는 을 알려드립니다. 

 

저희 서비스를 꾸준히 이용해주시는 300여분의 호스트분들께 먼저 재교육된 매니저분들을 배정해드리고 있으며,

6월내에 순차적으로 재교육된 매니저들이 모든 숙소에 배정될 입니다. 

 

또한  클리닝 프로그램의 도입으로 보다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지정매니저 제도 도입으로 1순위, 2순위 매니저들이 지정되어 방문하므로써 개별 호스트분들께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저희 서비스를 이용하셨다가 청소상태에 실망하셨적이 있으셨다면, 정말 많이 달라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현재 저희 서비스를 3개월 이상 이용하지 않으셨던 호스트분들이 다시 이용하시게 되면 1 무료로 이용해 보실 있도록 하는 프로모션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 번에 "아 진짜 완벽해졌네"라고 하시기에는 부족한 점이 또 있을 것입니다. 사람이 하는 일이니까요..

최소한의 시간으로 개별 호스트님들의 요청과 상대적인 요구 수준을 맞춰드리는데 집중하고 있으며, 

현재는 최소 2~3회 가량의합을 맞추는 시간을 허락해 주신다면 필요하실때마다 언제든 꺼내 쓸 수 있는 서비스가 되어 드리겠습니다. 

 

덧붙여 저희와 관련된 리뷰를 올려주시는 분들중에는 정말 저희가 큰 실수를 하여 사죄에 또 사죄를 드려야 되는 경우도 있지만, 

가끔 경쟁관계에 있거나 저희 서비스를 실제로 써보지 않고 그렇다더라, 라는 소식을 직접 경험한 것처럼 올리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부탁드리건데, 저희가 정말 잘못한 부분은 지적해주시고, 그럴것 같다라는 심증만 가지고 포스팅을 하지는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호스트분들께 더 좋은 서비스, 더 저렴한 서비스 만들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따끔한 질책, 반성의 기회로 삼아 더 뛰어난 서비스 제공할 수 있도록 정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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